Small Grey Outline Pointer
옌옌이네
중국 교환학생 준비 ( 2 ) 비자 신청 ! ( X1 ) /



나는 1년짜리 교환학생을 신청해놔서, X1비자를 받아야한다.

원래 매번 중국 갈 때마다 여행사를 이용해서 8만원정도에 받았었는데

이번엔 비자센터에 직접 갔다.

직접 가서 발급받으면 단수비자는 55000원이다 !



내가 간 비자센터는 서울역 앞에 있는 서울 스퀘어 !

사람이 많아서 1시간동안 줄서있었다는 후기도 들어서 예약도 해갔는데

예약해간게 무색하게 사람이 아무도 없었다 ㅎㅎ...




대기중 0명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



중국 비자센터 사이트 주소는


https://www.visaforchina.org/


여기 !

여기서 국가 - 센터 위치 지정한다음에 예약 등을 할 수 있다.




X1 비자를 신청할 때 필요한 것은


1. JW202 원본과 사본

2. 초청장 (통지서) 원본과 사본

3. 여권 원본과 사본

4. 비자 신청서와 6개월 이내에 찍은 여권용 사진


만약 집에 프린터가 없으면 센터에서 직접 뽑을 수 있고 장당 200원이 추가된다.



비자 신청이 끝나면 비용에 대한 안내를 해주신다 !
비자 발급비용 5만 5천원에

나는 우편으로 받길 원해서 우편비 5000원에

따로 추가되는 등기비용까지 !

결제는 거기서 하는게 아니라 수령받을쯤에 연락이 오면 그때 알려준 계좌로 이체하면 된다.